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2024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8-07 16:03본문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2024년도공공기관경영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왼쪽부터 배근호 감사평가단장, 김춘순 준정부기관평가단장, 임기근 기재부 2차관, 곽채기 공기업 평가단장, 장정진공공정책국장.
공공기관2차 이전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오는 10월 국토교통부의 정책 용역 결과 발표를 기점으로 정부의 이전 계획이 사실상 윤곽을 드러낼 전망이다.
이에 강원특별자치도는 7대 첨단전략산업과 고용규모 등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유치기관을.
해수부 제공 해양수산부가 ‘연내 해수부 부산 이전’에 따른 HMM 등 해운대기업 부산 이전과 더불어 해양수산공공기관부산 이전에도 드라이브를 거는 모양새다.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은 7일 수산물품질관리원 서울지원에서 취임 후 첫 해양.
[청주=뉴시스] 충북도청 전경.
진행된 해수부와 산하 17개공공기관장 회의 모습.
해양수산부의 부산 이전과 운명을 같이할 산하 17개공공기관이 함께 모였다.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은 8월 7일 수산물품질관리원 서울지원에서 취임 후 첫 해양수산부 산하 17개공공기관장이.
시대를 준비하고, 수도권 일극체제를 벗어나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동남권이 해양수도권으로 조성되기 위한 컨트롤 타워 역할 수행을 위해 부산으로 이전하게 됐다”며 “이에 관련공공기관도 집적해 정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장동력으로 동남권이 해양 수도권으로 조성되기 위한 컨트롤 타워 역할 수행을 위해 부산으로 이전하게 됐다"며 "이에 관련공공기관도 집적해 정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부는 해수부와 함께 관련공공기관의 부산 이전도 추진 중이다.
◀ 앵 커 ▶공공기관2차 이전이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새로 임명된 국토교통부 장관이 신속하게 이전을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는데요.
전국 지자체의 유치전이 재점화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대구시가 유치 전략을 점검하고 대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기획재정부 제공 앞으로 정부가공공기관경영평가 때 인공지능(AI) 활용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올해공공기관이 총인건비 인상률 3.
0%을 초과해 편성·집행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임기근 기획재정부 2차관은 30.
▲ 김동연 경기지사가공공기관이전 계획이 담긴 '경기북부 대개조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의 심각한 재정난 속에서 논란의 중심에 섰던 '공공기관이전' 정책이 또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한푼이 아쉬운 상황에서 막대한 예산이 투입.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